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수도권

[경기 / 시흥] 오이도 가볼만한곳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by 부엉이모 2021.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엉이모"  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산책하기 좋은  「시흥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입니다

저는 지난 9월에 다녀왔어요~

 

"시흥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위      치 : 경기 시흥시 서해안로 113-27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시설물 17:00까지)
참      고 : 주차장 있음(무료)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입구에 탐방로 안내문이 있는데 산책코스가 잘 되어 있어요

저희는 메인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선사마당, 억새길, 패총전시관을 지나 전망대까지 다녀왔어요

 

주차장은 메인주차장과 배려주차장 두 군데 있는데 무료이고

메인주차장은 넓어서 자리가 널널했어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산책하기 좋았어요

그리고 길마다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서 길 찾는데 좋더라고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가끔 뱀도 나올 수 있다니 주의하세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저희 아이들은 신나서 강아지 마냥 계속 뛰어다니기만 했어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여기는 선사마당이에요

움집이 있는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들어가 보진 못해요

그리고 잔디밭이 넓어서 아이들이 뛰어다니기 좋더라구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공원이 이뻐서 사진이 잘 나오는 거 같아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선사마당을 지나 전망대로 가는 억새길인데 약간 오르막이에요

억새길이 정말 이뻤는데 사진으로는 다 표현이 안되네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탐방로

누나가 동생을 잘 챙기네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전망대 가는 길~

아이들은 계속 뛰어다녀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여기가 전망대인데 카페도 있어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전망대에는 사랑의 자물쇠도 있어요

자물쇠는 카페에서 오천원에 구매할 수 있어요

 

전망대 뷰입니다~ 저 멀리 인천 송도가 보이네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카페가 아담하고 분위기가 좋았어요

저희는 커피랑 망고빙수 먹었는데 더워서 급하게 먹느라 사진을 못 찍었네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입구 앞에 계단이 있는데

오이도 배다리 선착장 쪽이랑 이어져 있어요

오이도에서 조개구이 드시고 이쪽으로 올라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여기는 패총전시관이에요 

크진 않지만 한번 둘러보기에 괜찮았어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전망대 구경하고 다시 메인주차장으로 가는 길이에요

저 멀리 시화공단이 보이네요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 카페

여기까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오이도에 오시면 꼭 한번 들러서 산책해보길 추천드립니다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어요

https://youtu.be/j3oqVu2rcc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