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수도권

[경기/시흥]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feat. 노을 맛집)

by 부엉이모 2021.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엉이모'입니다. 

오늘은 노을 맛집을 소개할게요. 

바로 시흥 배곧신도시에 위치한 「한울공원 해수풀장」입니다.

한울공원은 배곧 해안가에 위치해 있는데 노을이 이쁜 공원입니다.

산책하기 좋고 체험거리도 많아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공원입니다. 

 

 

♣  한울공원 해수풀장(해수 체험장)  ♣

위   치 : 경기 시흥시 해송십리로 61
주차장 : 있음(무료)
기   타 : 카페(해넘이) · 화장실 · 매점 있음
소   개 : 배곧 한울공원은 시흥 배곧신도시의 북단 끝에서 남단 끝까지 해변가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해수풀장(체험장)은 한울공원의 남단 끝에 위치해 있고,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은 안 합니다
            배경이 예뻐 뮤비 촬영 등 TV에 종종 나오는 곳으로, 소유와 양동근이 비긴 어게인 촬영했습니다
주변 가볼 만한 곳 : 오이도, 배곧 생명공원, 신시아(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등

 

그럼 한울공원 해수풀장(해수 체험장)을 둘러볼까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시흥 배곧 한울공원 종합안내도

한울공원 종합안내도예요. 왼쪽이 북단이고 오른쪽(빨간색 현 위치, 해수풀장)이 남단이에요. 

오늘은 해수풀장만 포스팅하는데 조만간 한울공원 전체를 포스팅할게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주차장

주차장입니다. 무료이고 넓어요. 주말에는 방문자가 많아 자리가 부족합니다. 도로가에 주차하시는 분도 많아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주차장에서 나오면 보이는 입구입니다. 아래쪽으로 들어가면 해수풀장과 카페, 매점, 화장실이 나와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저는 높은 곳이 노을이 더 잘 보일 거 같아서 언덕 위로 먼저 올라갔어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노을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노을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어요. 오이도 뒤쪽으로 해가 지고 있네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파노라마로 찍어 봤어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노을
노을 맛집

노을 사진은 언제 봐도 이쁜 거 같아요. 저기 오이도 뒤쪽 멀리 보이는 곳은 인천 영흥도입니다.

영흥도에 화력 발전소가 있어서 굴뚝에서 연기 나는 것도 보이네요.

그리고 계절마다 해가 지는 방향이 다른 거 같아요. 여름에는 지금보다 조금 더 북쪽 방향에서 지거든요.

여름에 오시면 인천 송도의 멋진 도시 뷰를 배경으로 해가 지는 걸 보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송도의 고층빌딩 사이로 지는 여름 노을이 더 이쁜 거 같아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둘레길 코스가 나와있는 안내판입니다. 북쪽으로 올라가면 월곶포구, 소래포구가 나와요.

소래포구까지 걸어가면 대략 2시간쯤 걸리는 거 같아요.

 

노을 맛집
노을 맛집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노을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노을
오이도 조개구이집들의 네온간판에 하나둘씩 불이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노을
노을

생각보다 해지는 속도가 빨라요. 사진 찍다 보니 금방 해가 떨어지네요. 오늘따라 해가 유난히 더 크게 보이네요.

지는 해를 보고 있자니 내일 또 출근해야 된다는 생각에 갑자기 급 우울해졌어요 ㅎㅎ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카페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카페

저 건물에 카페, 화장실, 매점 다 있어요. 카페 이름은 'cafe 해넘이'입니다. 여름에 오시면 폴딩도어가 시원하게 열려 있어요.

그리고 화장실은 왼쪽, 중간, 오른쪽 이렇게 3군데 있는데 깔끔하게 잘 관리가 되고 있어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노을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노을

이제 해가 완전히 저물었네요. 해가 저물었으니 저도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겠어요.

오늘 하늘이 구름 한 점 없이 맑아서 해지는 거 보러 나왔는데 잘 나온 거 같아요.

 

 

여기까지 시흥 배곧 노을 맛집이었습니다!

노을이 보고 싶다면~~ 

일몰 명소를 찾고 있다면~~ 

멀리서 찾지 마시고 시흥 배곧 한울공원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